자기소개서 /웹디자인4

닫기


제목 없음

내 자신을 알리자.

 복잡 다원한 현대사회에서 자신만의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한 자신의 가치를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자신만의 가치와 잠재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 또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사람과 조금은 다른 저만의 독특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미팅이나 결정이 필요할 때 항상 첫 마디로 조금은 충격적이고 파격적인 내용이나 언어를 사용함으로써 상대방 마음 깊숙히 제가 말하고자 하는 주제의 핵심을 인식시키는 편입니다. 이런 방법이 조금은 모험적이지만, 내성적이며 조용한 제 성격에서는 오히려 제 진심을 전달하는데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성장과정 - 필요한 사람이 되자.

 강한 카리스마 뒤에 따뜻한 미소를 지니시고 계시는 아버지께서는 누구나 인정하는 훌륭한 사람이 되기보다는 누구에게나 작은 의미로 필요한 사람이 되어라고 항상 강조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제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사례깊은 습관과 함께 제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반성하고 제가 한 행동에 대해서는 제 이름 석 자를 걸고 책임지는 강한 책임감을 키워 나갈 수 있었습니다.

 

성격소개 - 제가 만든 무대 위에서...

 어떤 일을 처리할 때 미리 충분한 준비와 함께 세부 계획을 세워서 저만의 목표를 설정하고 난 다음에 일을 추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다들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일도 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어린 시절부터 제 자신의 주장을 먼저 내세우기 보다는 먼저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이 몸에 베어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주변 동료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주는 편이고, 항상 주위에 많은 사람들로 둘러싸여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다른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무대 위에서 경쟁하는 것보다는 제가 만든 무대 위로 상대방을 끌어드려 일을 처리하는 편입니다. 반면에 조금은 내성적인 성격으로 새로운 사람과 사귀고 편해지는데 시간이 다소 소요되는 점이 있는데, 오히려 지금은 제가 먼저 다가서는 인위적인 노력을 반복하여 이 단점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1 - 두 마리 토끼를 잡자.

 대학시절을 다른 친구들보다 조금은 뒤늦게 출발 하였지만 오히려 더 성숙하고 내실 있는 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OOO을 공부하면서 군대 제대 후 웹 분야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여 IT분야와 특히 e-Biz분야가 제가 나아가야 할 길이라는 것을 깨달아 졸업 논문도 e-Biz관련 주제를 선택하여 썼습니다. 나중에 결과가 좋아서 교수님 추천으로 학보에까지 게재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관심과 적성을 살려 4학년 시절에 1년간 웹 분야의 일을 직접해보았지만 제 스스로 많은 부족함과 한계를 느껴 보다 깊이 있는 학문을 공부해 보기 위해서 과감히 유학을 결정하여 e-Biz나 IT의 기술적인 부분과 비즈니스 부분을 동시에 공부할 수 있는 MIS과정 ? Commerce in Information System and Technology과정을 선택하여 공부했습니다.

 

학창시절2 - 보다 발전된 변화를.

 OO에서의 대학원 생활은 저에게 너무나도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 동안 경험이 없던 낯설고 생소한 부분에 접하면서 많은 좌절도 겪었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고 제 스스로를 이겨나가는 연습을 할 수 있엇습니다. 특히 몇몇 OO 프로젝트를을 처음 접했을 때 기술적인 부분에 경험이 없어 많은 고생을 하였지만, 다양한 국적을 지닌 친구들과 같이 머리를 맞대고 하나씩 풀어가면서 성공을 향한 작은 연습들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마지막 학기에 수행한 소규모 기업을 위한 OOO기반의 OOOO 시스템을 구축하는 OO 프로젝트이었습니다. 그 당시 저희 팀에는 OOOO에 대한 기술적 지식과 경험 부족, 불충분한 컴퓨터 시스템과 기간 등으로 프로젝트 초기부터 많은 어려움이 산재되어 있었는데, 우리는 각 팀원의 임무를 나누고 제 자신이 프로젝트 매니저 역할을 하면서 어려운 점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결국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하여 저는 일에 대한 열정과 동료간의 신뢰가 기술과 환경보다 더욱 중요하다는 것과 신뢰가 없는 리더십은 결국 독재의 의미밖에 없다는 것을 온 몸으로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아무리 어려운 일이 직면하더라도 자신이 가진 전부를 던져 집중한다면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 진정한 프로가 되자.

제가 가장 선호하는 일은 새로운 것을 다른 사람보다 먼저 만들어 가는 창조적인 일입니다. 그 동안 짧은 실력이지만 차근차근 준비해 온 이유가 바로 IT컨설팅, PM, IT기획 분야입니다. 이 분야는 무조건적으로 열심히 하는 노력은 오히려 실패의 가능성을 높이게 되고, 일하기 전에 다양한 분석을 통하여 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먼저 찾는 것이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의 냉철한 분석능력과 강한 열정과 추진력, OOO와 IT관련 지식, 대학원에서 수행한 OO 및 OO프로젝트의 경험 등이 합해진다면 반드시 잘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이 생겨 귀사에 당당하게 도전해 봅니다. 만약 조금 부족한 저를 귀사의 일원으로 받아 주신다면 가장 먼저 주위 동료들과의 화합을 기본으로 행동할 것이며 짧은 기간 내에 동료들의 신뢰를 얻어갈 것입니다. 또한 항상 부족하다는 마음으로 끊임없이 자기계발에 매진하여 제 업무에 하나씩 적용해 보고 저만의 이론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이런 노력들이 하루하루 반복된다면 아마 시간이 조금 지난 다음에는 CIO가 되어 회사 전체의 OO분야를 맡아가는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냥 열심히 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서 자신이 가진 전부를 던져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을 하는 사람 모두가 ‘성공’이라는 두 글자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원리에 대해서 차분히 제 자신을 되돌아 보고 다른 사람을 비교하다 보니, 성공한 사람의 공통점은 맹목적으로 그리고 단순하게 열심히 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나름대로의 체계적인 계획과 문제에 대한 다양한 사전 분석 및 합리적인 대안을 미리 고민해 본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논리를 제 자신이 너무 잘 알기 때문에 다른 친구들처럼 시키는 일을 무조건적으로 하기 보다는 창의적인 사고를 기본으로, 다양한 대안들을 살피고 논리적으로 모든 일들을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저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